<강화도소식>인천 강화고, 자율형 공립고 선정(인천신문)
<강화도소식>인천 강화고, 자율형 공립고 선정(인천신문)
강화군, 교육 투자비율 지자체 중 최고
2012년 08월 27일 (월) 나창환기자 nch@i-today.co.kr
인천강화고등학교(교장·오부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 우수학교를 적극 지원하는 강화군과의 업무협약에 힘입어 2013년 자율형 공립고교’로 선정됐다.
강화고는 북한과의 접적지역에 위치한 농어촌 소재 학교로 교육적 기회가 제한되고 맞벌이 가정의 자녀가 많아 학교에 대한 교육적 의존도가 매우 높다.
강화군은 낮은 재정자립도에도 불구하고 인천시 기초자치단체 중 교육에 대한 지자체의 투자비율이 가장 높아 지역 교육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7월13일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강화지역 인재를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고자 강화고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군은 매년 2억 원씩 5년 간 총 10억 원을 지원하고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될 시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비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의 자율화와 안정적인 예산 확보가 중요한 상황에서 강화고는 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러한 기반을 갖춤으로써 자율형 공립고교의 선두주자로 나아갈 가능성을 열었다.
아울러 올해 강화고는 우수한 성적을 갖추고 건강한 신체를 가꾸며 바람직한 인격을 함양하는 ABC프로그램과 강화지역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청운학사(기숙사)와 연계, 운영함으로써 기숙형 고교의 모델을 정립했다.
강화도한결부동산 이장욱 010-8285-2384
http://blog.daum.net/leejang667